작성일 : 17-02-28 23:35
“애착”과 “모성회복” 프로그램 I 수강후 소감
 글쓴이 : 아이미래
조회 : 7,832  

일시 : 2016년 3월 11일 ~ 4월 29일(8회기)

이번에 실시된 부모집단상담에서 좋았던 점이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?

좋았던 점

- 나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.

아이와의 관계, 부부와의 관계 이전에 나부터 알고 돌아보는 시간이 되어서 그리 고 자녀문제로 왔는데,,, 나를 바라보게 되어서 원장님의 이야기에 위로 받기도 했습니다.  

- 나에 대해서 더 잘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라 너무 좋았고 나와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. 너무 감사합니다  

- 나를 계속 돌아보는 시간이었고 나에 대한 여유가 생겨서 너무 좋았습니다.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변하니 아이도 함께 변화된 모습을 보여 정말 맘이 뭉클해 울 었던 것이 한 두 번이 아녔던 것 같네요.서로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여서 아주 좋았습니다.  

- 아이들 대할 때 편견을 깰 수 있어서 좋았다. 공감과 회의감을 느끼며 아이에 대 한 나의 고립과 편견을 버리고 새로운 엄마 좋은 엄마 배운 엄마로 성장하며 기 준과 가치관도 타협점을 찾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.  

- 시간이 가는 줄 모를 정도였어요. 핵심의 정보들이 쏙쏙 들어왔어요. 경험담속의 강의가 와 닿았어요.  

- 우리 아이를 알기 전에 나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정말 아이를 키우는데 알아 야 할 것들이 너무 많은데 나는 이렇게 공부를 하며 키우는데,,..

많은 사람들도 알고 공부하며 아이를 잘 알고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얘기해주 고 싶고, 훌륭한 아이로 키워야겠다!

또 결혼할 때 상대방의 자란 환경이 중요하다는 친정엄마 말씀이 생각이 난다  

- 나의 성격과 성향을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 그리고 조금 여유롭게 아이들을 바라보는계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.


건의사항

- 요일의 다양화! 흑흑

- 교육시간이 조금 더 길어도 좋았을 것 같아요. 깨닫고 싶은 것이 많아요.

- 지속적인 부모교육을 원합니다.

- 이대로도 좋습니다.

- 이런 교육 또 듣고 싶어요.